활동게시판

2021년 사회복지종사자 상담사례교육실행결과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65회 작성일 21-11-24 17:39

본문

대  상 : 2021 합천군 사회복지종사자

일  시 : 2021년11월11일(목)14:00-16:00

장  소 : 합천군 평생학습관 대강당

강사님 : 최명국(국제대학교 겸임교수 및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 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충분한 거리를 두고 띄어 앉았으며, 준비한 다과는 강의실에서 먹지 않도록 하여 마스크를 벗지않도록 안내 하였으며

강의 시작전 후로 손소독을 하여 위생및 청결에 주의하였습니다.

사례관리란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가 있는 클라이언트와 그가족의 사회적기능회복을 돕는 통합적 실천방법이다.

이를위해 운영체계를 확립하고, 클라이언트와 함께 강점관점의 체계적인 사정을 해야하며, 클라이언트의내적 자원 및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하고 활용하여 삶의질 향상을 노력해야한다 (한국사례관리학회.2016)

이처럼, 누가 아프다하면 그냥 아픈게 아니라, 왜 아플까 하고 자꾸 왜!!를 끄집어 내어서 아픈부위를 정확하게 치료해야만 하는것과 무엇이든지 겉으로 돌지말고, 곧장 직진하여 명확하고 확고하게 또는 가족 모두 다 함께 같이 치료에만 신경을 쓰아한다는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


바쁘신 시간에도 교육에 참가해주신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종사자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여러모로 신경써 주신.. 합천지역자활센터, 평화마을복지재단 님에게 더욱더 감사인사드립니다.